의성군 "의성달빛공원"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 > 지역/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사회

의성군 "의성달빛공원"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

작성일 25-01-05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260회 댓글 0건

본문

의성군은 의성달빛공원이 탁 트인 전망과 밤하늘 관측 명소로의 정비 작업이 완료돼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고 5일 밝혔다.


달빛공원은 의성군 사곡면 양지리 산64-2에 위치하며, 공원 주변에 “달이 머무는 절”이라는 뜻을 가진 주월사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달빛공원이라 불리고 있다. 


이번 정비공사는 달빛공원이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이 알려짐에 따라 외지인들의 방문이 많아져 공원의 환경을 개선하려는 목적에서 추진되었다.


특히, 공원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조형물을 추가 설치해 방문객들이 더욱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정비내용으로는 공원 내 산책로 및 계단설치로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성이 증대됐으며, 유휴부지를 활용해 공원광장을 확장하고, 원형 스탠드 계단조형물을 설치하여 공간을 더욱 넓고 아름답게 꾸몄다.


또한 탁 트인 전망을 조망할 수 있는 데크전망대와 파고라, 별자리 안내판, 평상, 벤치 등 공원 편의시설을 설치했으며, 공원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계수나무, 달맞이꽃 등 신규 수목을 식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정비를 통해 의성달빛공원이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아름답고 깨끗한 공원이 오래 유지될 수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동현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경북본부: 구미시 문성리 1744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