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를 빛낸 여성’ 찾는다… 제22회 대구여성대상 후보자 공개 모집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4-13본문
여성 지위 향상·양성평등 기여한 인물 누구나 추천 가능
대구시는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 사회 구현에 공헌한 여성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14일 부터 5월 23일 까지 ‘제22회 대구시 여성대상’ 수상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는 여성 누구나 추천 가능 후보자는 공고일 기준(4월 7일) 대구시에 3년 이상 거주한 여성으로 ▲여성 지위향상 및 권익증진에 공헌,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에 기여한다.
지역사회 발전에 귀감이 되는 여성 중에서 구청장·군수, 기관·단체장 또는 시민 50명 이상 추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대구시 및 9개 구·군 접수처에서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추천된 후보는 실사 및 공적심사를 거쳐 1명을 선정해 7월 중 학계·여성계·사회단체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가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시상은 오는 9월 26일 엑스코에서 열리는 양성평등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윤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온 여성 리더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주변의 추천을 부탁드린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 이전글대구시, 권한대행 체제 첫 인사 단행 '서울본부장·비서관 등 주요 보직' 재정비 25.04.14
- 다음글대구시, 미래모빌리티 선도기술 "개발지원 사업 본격 추진" 25.04.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